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당진신문] 당진시 농업·농촌 청년 아이디어 경진대회 워크숍 개최

작성자
인공지능빅데이터학과
작성일
2023-10-16 14:42
조회
91

당진시 농업·농촌 청년 아이디어 경진대회 워크숍 기념사진. ⓒ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제공

[당진신문] 지난 7일 당진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당진시와 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단장 김건준)이 당진시 농업·농촌 청년 아이디어 경진대회(이하 청년 아이디어 경진대회) 상생 아이디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을 연계한 농업·농촌의 상생 모델을 발굴하고 활력 실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청년 아이디어 경진대회 예선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3팀이 참여했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워크숍 1부는 과감한인생 이원빈 PD을 초청해 청년활동가 사례 소개 및 농촌 콘텐츠 탐색 등 참여형 프로그램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어 2부에는 △리틀 포레스트와 전원일기 사이 (젊은협업농장 정민철 박사) △당진시 읍·면 거점시설에 대한 이해(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김경숙 사무국장) 특강을 구성해 농업·농촌의 현황 및 주요 이슈를 탐색하고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디어 상생 워크숍에서 특강을 듣고 있는 청년 참가자들. ⓒ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제공

이후 참가자들은 분야별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팀별로 사업 분야를 선택하고 주제 도출과 사업을 구체화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들은 앞으로 진행될 로컬탐방활동을 통해 사업의 실행 가능성을 검토하고, 계획서를 보완해 청년 아이디어 경진대회 현장 발표를 준비할 계획이다.

당진시 및 추진단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위해서는 청년층의 많은 관심과 활발한 움직임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청년과 농촌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이 발굴되어 당진의 농촌다움이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은 11월 18일 우강면에 있는 약시우강사랑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 : 당진신문(http://www.idjnews.kr)